본문 바로가기

컴퓨터 관련 정보

캡쳐 프로그램 소개 (pickpick, 픽픽)

일전에 윈도우가 내장하고 있는 간단한 캡쳐기능활용에 대해서 한번 보았습니다. 내 컴퓨터가 아닌곳에서 갑자기 캡쳐 기능이 필요할때 임시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. 그런데 이 기능보다는 전문(?) 프로그램이 좀더 편리하고 나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거 같아 소개해 볼까 합니다. 인터넷을 검색하면 다른 많은 프로그램들이 존재하겠지만,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픽픽(pickpick)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.

라이센스도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및 단체에도 무료인 관계로 저작권 문제에서도 자유롭습니다.

윈도우에 내장된 캡쳐기능 활용하기

먼저 '픽픽' 프로그램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

https://picpick.app/ko/

 

픽픽(PicPick) -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(화면 캡처, 이미지 편집, 색상 추출, 눈금자, 각도기,

픽픽(PicPick) -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(화면 캡처, 이미지 편집, 색상 추출, 눈금자, 각도기, 십자선 등)

picpick.app

메인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.

pickpick 의 메인페이지

개인적으로 홈페이지는 마음에 들지 않아요. 본 프로그램을 다운이 편하게 디자인되지 않고, 오히려 광고(?)링크로 다른 프로그램을 다운 받게 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랄까요?ㅠㅠ 각설하고 맨 아랫쪽으로 스크롤하여 내리면 다운로드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.

붉은색 사각박스 부분을 클릭해야 pickpick을 받을 수 있습니다

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진짜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.

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설치를 완료합니다. 특별한 옵션이 없기에 그냥 '다음','다음'을 누르면서 완료하면 됩니다.

이제 설치가 다 끝났습니다. 정상적으로 설치가 다 끝나면 우측 하단부 트레이에 숨겨진 아이콘을 확인하면  다음 같은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무지개색깔과 비슷한 아이콘이 보인다

'픽픽'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사용가능한 메뉴들이 팝업됩니다

'픽픽'의 팝업메뉴

모두 한글로 된 메뉴이기에 이해하는데는 크게 어려움도 없거니와 한번씩 클릭해서 사용해보면 사용하시는데, 큰 무리가 없으리라 보입니다.